코로나19 이후 기초반 강좌만 하고 심화반 강좌를 하지 못 해서 늘 속이 꺼림칙했다. 기초반 정도로는 자연순환운명학의 깊은 경지를 느껴볼 수 없을 것이니 마치 도중에 그만 둔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그렇다. 기초반 정도로도 충분하다 싶은 분들도 있겠으나 더 알고자 하는 분들에겐 정말 미안한 마음이다. 이에 더 이상 미룰 일이 아니다 싶어서 이번에 하고자 한다.

 

연월일시 여덟 글자의 구성을 통해 그 사람의 타고난 성향과 건강 등을 살피고 그를 통해 60년 순환에 있어 입춘 입추를 가려내는 것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명과 운의 전체적인 모습을 그려낼 수 없을 것이고 나아가서 年運(연운)과 月運(월운), 더불어 日運(일운)의 종합적인 판단을 할 수 없다.

 

이에 그간 기초반 강좌를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심화반 강좌를 개최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강좌를 하겠지만 빈도를 조금 줄일 생각이다. 나이가 들다 보니 체력이 달려서 그렇다. 온라인 강좌를 만들어볼 생각도 많이 해보고 있지만 그게 오프라인, 즉 얼굴을 마주 하고 하는 것과는 전혀 달라서 계속 생각이 많다.

 

 

강좌 개요

 

 

강좌 개시:

- 2023년 4월 8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3시간 30분)

 

강좌 기간:

- 매주 토요일 1회, 총 8번의 강좌

 

강좌 장소:

-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 강의실 (Tel. 02-564-4172)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400 미터.)

수강료:

- 8회분 44만원 (분납도 가능)

신청 방법

- 제 메일(1tgkim@hanmail.net)로 신청하면 확인 메일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