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고등학교 1학년 시절 우연히 운명에 대해 호기심을 가진 이래 어언 52년이 흘렀다. 그 사이에 중국에서 전해진 사주명리학의 허구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정말이지 ‘과학’이라 말해도 부족함이 없는 수준의 운명학을 개척할 수 있었다. 물론 여전히 나로선 더 이상 밝혀낼 수 없겠구나 싶은 미지의 영역들도 분명히 남아있다.

 

언제까지 강좌를 할 수 있을지 그건 잘 모르겠다. 예전엔 1년 내내 했지만 이젠 체력도 떨어지고 해서 봄과 가을, 이렇게 두 번만 할 예정이다.

 

운명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나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기꺼이 알려드리고 가르쳐드린다.

 

 

사전에 준비할 것은 없으며 더러 한자를 몰라서 망설인다는 분들의 문의가 있지만 아무런 애로가 없다는 점 알려 드린다. 한자 40자 정도만 알면 되고 그 또한 강의 도중에 배우다 보면 절로 익히게 된다.

 

배우고 나면 운을 파악하고 예측하는 정도야 사실 지극히 간단한 일이란 것을 알게 된다. 여기에 더해서 살아가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만나게 되는 많은 고비들을 슬기롭게 넘길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될 것이며 세상의 변화하는 이치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을 것이라 자부한다.

 

 

강좌 개요

 

강좌 개시:

- 2023 년 10월 14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3시간 30분)

 

강좌 기간:

- 매주 토요일 1회, 총 12번의 강좌 (공휴일이나 연휴에 해당될 경우 강좌는 그 다음 주로 순연됩니다.)

 

강좌 장소: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 강의실 (Tel. 02-564-4172)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400 미터.)

 

 

수강료:

- 12회분 66 만원 (분납도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 제 메일(1tgkim@hanmail.net)로 신청을 하시면 참강 확인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