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일시: 2024년 9월 29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강좌 기간: 매주 일요일 총 10회
(연휴가 있을 경우 순연됩니다.)
강좌장소: YBM 강남 CBT센터 강의실
(Tel. 02-564-4172)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400 미터.)
수강료: 10회 200만원 (분납 가능)
강좌신청방법: 제 메일(1tgkim@hanmail.net)로 신청을 하시면 참강 확인 메일을 보내 드린다. (기존 수강생이 재수강할 경우 총무를 맡고 있는 김동규 씨에게 연락하셔도 됩니다.)
참강 중에 아니다 싶으면 언제든지 환불해드린다는 말씀 드린다. 하지만 여태껏 그런 수강생은 한 명도 없었다.
강좌개최와 관련하여 드리는 말씀
나 호호당은 몇 년 전부터 증시에서 어떤 상황이 벌어져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여유롭게 대처하는 경지에 이르렀다. 결국 다 어떤 범주 안에 있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그렇다. 결국 거기서 거기.
이에 금년 봄부터 본격적으로 증시 스쿨을 열었는데 늘 느끼는 바, 더 많이 가르쳐주고 싶지만 한정된 강의 시간이라 아쉬움을 남긴다.
이에 주식학교 강의를 두 개의 코스로 나누기로 했다.
첫 번째 코스는 증시에서 살아남는 것은 물론이고 최소한 연간 40%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준의 실력을 갖추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번째 코스는 해마다 70%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급등락 장에서의 대처와 기회 포착, 2-3개월 간격으로 20%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스윙거래,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종목을 끝까지 따라가서 투자원금의 몇 배에 달하는 수익을 내는 거래기법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호기심이 많은 나 호호당은 운명의 원리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그것이 결국 파동이자 순환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은행 근무 시절인 1983년부터 주식을 하면서 파동의 일반 원리를 연구해왔다. 그 과정에서 여러 마스터들의 이론을 접했고 또 그를 바탕으로 연구해온 결과 2013년에 이르러 파동에 기초한 새로운 경지의 이론을 만들어내었다.
이에 다시 좀 더 세밀한 부분까지 깊이 파고든 결과 2020년부터는 나름 증권전문가들이란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기법을 종합하고 정리해낼 수 있었다.
흔히 증시나 주식의 천정과 바닥을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고 하지만 그게 그렇지가 않다. 나 호호당의 기법을 사용하면 천정이나 바닥 근처에서 아주 정확하게 확인해낼 수가 있다. 와서 배워보시면 지금 하는 말이 너무나도 당연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이다.
아울러 상승 이후의 조정 장세에서 재진입하는 시점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가령 한 때 맹위를 떨쳤던 에코프로의 경우 63,000 원 대에서 재진입하면 수익을 많이 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14만원 대에서 매수하면 아무런 무리가 없다. 나중에 확인해보시길.)
뿐만 아니다, 증시나 종목이 상승 또는 하락하기 시작하면 대략 어디까지 상승하고 하락할 것인지 그 견적도 사전에 대충이나마 알아낼 수 있다. 믿기지 않겠지만 이 또한 와서 배워보면 그게 대단한 것이 아니란 것을 알고 수긍하게 될 것이다.
주식뿐만 아니라 파동이 있는 모든 가격변동에 대해 나 호호당의 이론과 기법은 일종의 종합세트라고 보시면 무방하다. 채권이든 환율이든 또 코인이나 원유와 구리 등의 원자재 등등 아무 상관이 없다.
뿐만 아니라 오르든 내리든 오늘날엔 상관이 없다, 그리고 미국이나 일본 증시에 들어갈 수도 있고 또 ETF가 워낙 잘 구비되어 있기에 흐름만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면 언제든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주식투자, 모르면 십중팔구 실패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본들 운이 따르면 모를까 결국 실패한다. 하지만 나 호호당의 기법을 어느 정도 흡수하고 나면 무서워할 대상도 아니요 어렵지도 않다.
그간 좌절을 맛본 이라면 꼭 와서 배워보시기 바란다, 고개를 끄덕이며 호호당의 기법을 맘껏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 제법 기본기가 있는 분이라면 새롭게 눈을 뜨게 될 것이다. (기존에 배우신 분이라도 이번 강좌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로 들어가기에 아직 체득이 부족하신 분이라면 한 번 더 들으실 경우 새롭게 배우는 것이 있을 것이다.)
갈수록 불안한 시국이다. 나 호호당의 증시 기법을 40% 정도만 흡수해도 인생 후반기의 수입원을 마련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젊은 친구가 호호당의 기법을 제대로 마스터할 경우 훗날 워렌 버핏을 능가하는 巨人(거인)으로 성장할 수도 있을 것이다.